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주린이 꿀팁

무료 해외주식투자 관련 꿀팁 사이트 ! - Koyfin -

by 2Ants 2021.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매일 보는 사이트인 Koyfin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면 회원 가입하라고 나오는데요. 
회원가입 정도는 가볍게 해줍니다 ㅎㅎ
(회원가입 못하면 이 사이트 사용 못합니다!)

https://app.koyfin.com/home

회원 가입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처음 나오는 화면은 나오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왼쪽 위부터 미국 주식 지수(다우, S&P, 나스닥, 러셀 등)들과 뒤이어 섹터별 수익률, 채권 수익률, 시장 뉴스, 등 다양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제가 주로 보는 것들을 볼까요?

저는 보통 1,2,3,6번을 주로 봅니다.
1 - 지수별 수익률은?
2 - 섹터별 수익률은?
3 - 채권 성과는?
6 - 소형 ~ 대형주 / 가치 ~ 성장주의 흐름은?

매일 아침 위 내용들을 보면서 전일 시장이 어땠는지 가볍게 확인을 해줍니다.
Ex) 아 어제는 대형 성장주 위주로는 올랐고, 가치주는 다 떨어졌구나. 특히 소형 가치주 위주로 성과가 안 좋았네
이렇게 가볍게 시장 흐름을 봅니다. 만약 한국 주식을 한다면 이런 흐름을 매일 파악하는 것이 꽤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에는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죠!

자세하게 사용하고자 하면, 정말 기능이 많은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건 2가지입니다.

1) 특정 종목을 집중해서 보고 싶을 때

특정 종목을 주로 보고 싶은 경우는 1번 검색창에 종목을 검색해서 확인합니다.
해외 주식이니까 티커나 기업 이름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티커를 검색하고 원하는 기능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저는 주로 G와 FA시리즈 위주로 봅니다.
그래프로 보고 싶으면 G시리즈를, 재무제표 정보를 보고 싶다면 FA시리즈를 검색하죠!

G.GP 기능 !

 

FA.FH 기능

정리하면, 한 개의 종목을 자세하게 보고 싶으면 
1) 티커를 검색하고 2) 기능을 선택하여 원하는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여러 개의 종목을 한눈에 보고 싶을때 ( 내 포트폴리오 적용 가능)

이 기능도 제가 정말 많이 쓰는데요.
여러개의 종목의 PER, PSR 같은 지표나 매출액, 시가총액, 기간별 성과 등을 한눈에 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서 노란색 부분이 디폴트 값으로 내용이 채워져 있을 겁니다.
해당 내용들을 사용해도 되지만, 최근 부분 유료화가 강해지면서 2개까지만 사용이 가능해졌기에
Koyfin에서 제공하는 기초 Dashboard는 다 삭제합니다.

그리고 커스터마이징 한 Dashboard를 만들어줍니다!
삭제하고 새로 만들면 완전 빈칸이 나오는데, 해당 구역에 기능을 추가해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Portfolio_Overview 같은 경우에는 여러 개의 종목을 쭉 나열해서
성과를 확인하거나 특정 지표를 확인하는 경우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이듯이, 카테고리 별로 묶어서 종목을 정하고 (종목 추가/삭제 가능)
Columns를 눌러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맨 위에 아이콘은 포트폴리오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지금은 아쉽게도 2개밖에 못 만들지만(무료일 경우,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ㅎㅎ..)
그 아래 Templates 부분은 성과 혹은 지표 등 원하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음 My_Watchlist와 My_performance를 누르고 있는데요(이름은 본인이 지어주면 됩니다 ㅎㅎ)

Thematic 포트폴리오와 My_indicator 기능을 선택하면 어떻게 나올까요?

이렇게 포트폴리오 종목과 기능이 바뀌어 나옵니다!
만약, 포트폴리오는 그대로고 기능은 위와 동일하게 하면 이렇게 나오죠

사실 Solar가 더 맞겠네요 ㅋㅋㅋ Sun 너무 조촐하네..

이제 어느 정도 익숙해졌을까요?
그다음에는 제가 매일 아침 항상 확인하는 뉴스 부분입니다.

제가 정한 포트폴리오의 뉴스를 매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장투이기에 재무제표는 분기마다 볼 수 있지만, 기업의 특이사항이 있는지 없는지는 이렇게 뉴스를 통해 확인합니다.
모든 뉴스가 유의미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쏠쏠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오른쪽에는 지금 내 종목들의 P/E, P/S, EV/SAELS 등 각종 지표를 기준으로 한눈에 시각화를 할 수 있는데요
궁금한 종목들도 한 번에 쫙 놓고 보면 한눈에 보기가 좋습니다.

오늘 제가 자주 사용하는 Koyfin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처음에는 낯설 수 있지만, 조금만 쓰다 보면 굉장히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아직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무료 사이트를 통해 관리해보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