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투자 일기

인텔리아의 상승과 슈카의 영상, 막상 오르니까 머리가 더 어지럽다.

by 2Ants 2021.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제가 보유하고 있는 인텔리아 테라퓨틱스(NTLA)가 긍정적인 임상결과를 발표하며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막상 수익률을 보고 있자니 많은 생각이 듭니다. 차익실현을 해야할지 혹은 그냥 보유해야할지 말이죠.
또, 차익실현을 한다면 30% ? 50% ? 100%? 얼마나 할 것인지,
그 돈으로 기다렸다가 떨어지면 살 것인지? 혹은 포트 내 다른 종목을 ? 아니면 아예 새로운 종목을 ? 
과 같은 고민이 듭니다.

분명 올라서 너무 좋은데, 머리속은 이전보다 더 복잡해졌습니다.

미국 종가 6/28 까지 반영된 가격

6월말 기준으로 포트폴리오 현황은 다시 올리긴 할테지만, 일단 지금 상황은 이렇습니다.
(그나저나 DNMR 하락폭은 정말 봐도봐도 익숙해지지가 않네요 ㅋㅋㅋ 언젠가는 올라줄꺼지...?)

이런 상황속에서 멘탈적으로 너무나도 많이 고민이 됩니다.
오른 걸 가만히 냅두자니 뭔가 떨어질 것 같고, 다른걸 더 사면 좋을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명확한 정답이 있다면 그것을 따를테지만, 각자의 방법 모두 로직이 있고 합리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더 어려워졌습니다.

특히, 인텔리아를 좀 팔고 DNMR을 사야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고 있는데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나요 ? 
1) NTLA를 좀 팔고 DNMR가 BE를 더 매수 ?
2) 이왕 하는 김에 전체적으로 비중을 조절 ?
3) 아니면 그냥 이대로 유지하면서 월급으로 추매 ?

확실한 건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의 선택이 있을 뿐이죠.
이런 고민을 하던 와중 우연히 유튜브에 올라온 슈카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7SLGznmmz58

출처 : 슈카월드

정말 웃프면서 좋은 영상인지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투 시작하면서 전투에는 신경쓰기 보다는, 전쟁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저도 '멘탈'이란게 있다보니, 흔들리더라구요.

"오른걸 팔고 다른 걸 더 사거나, 떨어지는 걸 기다리면서 사야 더 큰 이득을 보지 않을까?"

슈카님의 영상을 보고 고민을 하던 중 지인과 대화를 하면서 가닥을 잡았습니다.

"처음 매수할 때 바라보았던 기준이 얼마였지?

제가 처음 인텔리아를 매수할 시점에 그렸던 생각은 '적어도 10배는 먹어야될 주식' 이었습니다.
그게 실제로 이뤄질지 아닐지는 모르죠. 오히려 지금이 역사상 고점으로 마감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제 초심은 겨우 2배 먹자고 매수한 주식은 아니었습니다.
우연으로 인해 속도가 빨라졌을 뿐이지 이 주식은 10배를 먹을 주식이었던 거죠.

그래서 "팔지 않고 꾸준히 추매하며 내가 기대했던 수준이 될 때 까지 기다리자"
가 결론이 되었습니다.

차익실현은 언제나 옳다는 말이 있지만,
저는 초심을 유지하며 추매하며 꾸준히 가져가고자 합니다.
단, 기업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를 반드시 Follow-up 해야겠죠?
만약, 제가 샀을 때 기대했던 비전과 미래가 보이지 않는 다면, 그때는 매도해도 아쉬울 것이 없어 보입니다.

지금의 제 선택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고민 끝에 내린 선택이고 이런 경험 또한 저의 투자 인생에 좋은 자산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20000

다들 성투하세요 !

반응형

댓글